조정식 아나운서, SBS 간판에서 프리랜서 방송인으로
조정식은 SBS의 대표 아나운서로, 유쾌한 입담과 성우 못지않은 목소리 연기, 그리고 힙합 음악을 사랑하는 독특한 캐릭터로 대중에게 각인된 인물이다. 2012년 SBS 공채 18기로 입사해 장예원과 함께 동기 생활을 시작했으며,
라디오 DJ와 예능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하며 SBS를 대표하는 ‘아나테이너’로 자리매김했다. 특히 한석규와 성시경의 성대모사, 라디오에서의 재치 있는 진행은 그의 트레이드마크다.
📌 조정식은 SBS의 간판 아나운서로, 입담과 예능감으로 사랑받았다.
8살 연하 미스코리아 출신 한의사 아내와의 결혼
2021년 2월, 조정식은 8살 연하의 미모의 아내와 9개월간의 열애 끝에 결혼식을 올렸다. 처음에는 비연예인으로만 알려졌던 그의 아내는, 사실 2015년 미스 강원 미 출신의 한의사 한다영 씨로 밝혀져 모두를 놀라게 했다.
아내는 미스코리아 출신다운 아름다운 외모와 함께, 전문직 한의사로서의 능력까지 겸비한 인물이다. 조정식은 아내와의 행복한 결혼생활을 공개하며, ‘능력자 부부’로도 화제를 모았다.
📌 조정식의 아내는 미스코리아 출신 한의사 한다영 씨로, 미모와 능력을 겸비했다.
SBS 퇴사와 ‘출사표’, 그리고 프리랜서의 길
입사 11년 만인 2023년 6월, 조정식은 SBS를 퇴사했다. 퇴사 한 달 만에 ‘출사표’라는 퇴사 기념곡을 발표하며, 힙합에 대한 남다른 애정과 랩 실력을 선보였다.
이 곡은 MBC의 김성주, KBS의 전현무 등 프리 선언 후 성공한 타사 선배들을 언급하며, 자신만의 패기와 포부를 담아냈다.
조정식은 SBS 퇴사 후 3개월 만에 방송인 하하가 수장으로 있는 QUAN 엔터테인먼트와 전속 계약을 맺고, 본격적인 프리랜서 방송인으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 SBS 퇴사 후 프리랜서로 전향, ‘출사표’ 랩으로 새로운 행보를 알렸다.
‘아나테이너’의 진화, 예능과 라디오를 넘나드는 재능
조정식은 SBS 재직 시절부터 라디오, 예능, 각종 시상식 MC 등 다양한 방송에서 두각을 나타냈다.
특히 라디오 DJ로서의 활약과 예능에서 보여준 유쾌한 성격, 그리고 힙합 음악에 대한 애정은 그를 ‘아나테이너’로 만든 핵심 요소다.
프리랜서 전향 후에도 그는 다양한 방송과 콘텐츠에 출연하며, 방송인으로서의 입지를 넓혀가고 있다.
📌 조정식은 라디오, 예능, 힙합까지 넘나드는 다재다능한 방송인이다.
프리 선언 후 더욱 빛나는 존재감
SBS 퇴사 이후 조정식은 오히려 더 다양한 방송과 프로젝트에서 활약하고 있다.
QUAN 엔터테인먼트와의 전속 계약을 시작으로, 예능, 라디오, MC, 각종 콜라보레이션 등 다방면에서 활동하며 ‘프리 아나운서’의 새로운 롤모델로 자리잡았다.
그의 친근한 이미지와 전문성, 그리고 트렌디한 감각은 방송계에서 더욱 주목받고 있다.
📌 프리랜서 전향 후에도 다양한 방송에서 존재감을 드러내고 있다.